본문 바로가기
지식 & 이슈/핫이슈정보

[별별랭킹] 부동산 초보가 살아남기 위해 알아야 하는 고수사이트

by 인생은고스톱 2020. 4. 4.

안녕하세요. 인생은 고스톱입니다. 저는 2017년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고, 2018년에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본격적인 부동산 공부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 2018년 5월부터 시작했으니 부린이(부동산 어린이 과정) 2년차가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부린이 티를 "팍팍"내고 있지만 그래도 현재 저희 가족이 거주하게 될 작은 아파트 한채를 최근에 매수하게 되면서 부동산 공부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인생에서 한 번 이상 부동산 계약을 한다.

매매든 전세든 월세든 사람은 누구나 인생의 한 번은 부동산계약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근데 대부분이 사려고 하는 시기에 부동산 계약을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코로나-19 전 후로 경제 상황이 좋지 않다보니 이리 휘둘리고 저리 휘둘리고 자신만의 부동산에 대한 지식이 없으신 분들은 어려운 경제 분위기에 갈팡질팡하게 될 것입니다.

 

 

 

 

 

 

 

# 제가 초보시절엔(부린이 시절)

 

지금 같은 펜데믹이라 불리는 사상 초유의 사태를 겪으면서 저 또한 위의 글을 썼던 분의 마음처럼 조마조마하고 내가 투자하는 생각이 맞나? 틀리면 어쩌지? 이런 생각 때문에 밤 잠 못자고 고민하고 마음 졸였습니다. 그리고 무분별한 정보속에서 과연 제대로 된 정보와 시장의 본질을 주장하는 진짜 거인들은 누구인가를 계속해서 찾게 됩니다.

뭐 사람마음이 다 똑같지 않습니까? 조금이라도 빨리 성장하고 싶고 솔직히 빨리 비법만 "쏙쏙"빼서 빨리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이 강했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고 주변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고수분들의 이야기가 너무나도 많고 방대하다 보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르고 헤매였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경제 베스트셀러를 읽어야 할지? 아니면 절판되어버린 유명한 멘토의 책을 사야하는지 그것도 아니면 부동산 커뮤니티 사이트에 들어가서 게시글을 모두 탐독해야 하는지 갈피를 못잡았습니다. 

 

저와 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마시고 좋은 선생님을 만나 좋은 공부를 하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인생의 고스톱이 뽑은 별별랭킹 [부동산 초보가 살아남기위해 알아야 하는 부동산 고수사이트 ] 을 소개합니다.

 

 

 

 

 

 

 

# 신성철 : 부동산의 기본원리와 사이클을 알수 있는 곳 

제가 인정하는 우리나라 부동산 분야의 No1. 입니다. 

신성철 선생님을 알게 된 건 작년 연말이었습니다. 집을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고나서 집을 구매하기까지 머리속에 떠오르는 수많은 생각과 허상들이 제 마음을 뒤 흔들어 놓았습니다. 집을 실제로 매매해보신 분들은 제 맘을 이해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제 매도와 매수를 동시에 진행했고, 처음하는 경험이라 누구에게나가 똑같이 그러겠지만 지금 시장이 제일 불안하다고 생각됩니다. 

매일같이 부동산 카페를 들락날락 거리고 집 값이 올라가냐 내려가냐 전세값과 매매값의 최근 동향을 하루가 멀다하고 검색하면서 우연히 신성철 선생님의 블로그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이 써두신 이론과 글을 정독하면서 시장이 움직이는 근본 원리를 알게 되었고 마음의 안정이 찾아왔습니다. 

선생님의 글에는 단순한 명제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 단순한 이론을 찾기 위해 5년동안 매진하셨다고 합니다. 선생님의 글은 굉장이 논리적이며 설득력있고, 처음엔 이해하기 어렵겠지만 이해하고 나면 어떤 누군가의 글보다 핵심을 정확히 찌르고 있단 생각을 하게 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있거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집값의 동향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최근에는 부동산에 대한 글보다 시와 철학에 대한 글을 쓰시고 계십니다. 

https://blog.naver.com/thebeing

 

시계공의 망명지 : 네이버 블로그

나의 세상을 만드는 곳, 현상의 의미를 읽어내고 그 의미를 모아고 재구성하여 미래를 내다보기 위한 생각들.

blog.naver.com

 

 

 

 

 

# 우석(브라운스톤) : 부동산과 주식으로 돈을 번 실전 투자자

책이나 동영상을 보면 소위 전문가라는 사람이 많습니다. 실제 그들이 주장하는 이론은 합당한 것 같지만 그들은 수익을 위해 대중에게 들려주는 투자방법과 자신의 투자방법이 다른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즉 자신이 주장하는 투자원칙을 지키지 않는 전문가가 대다수이며, 소위 실제로 그렇게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투자수익을 장기적으로 올리는 전문가는 극소수입니다. 하지만 제가 아는 전문가중 위의 사항을 모두 수렴하면서 수익을 거두고 있는 전문가가 있습니다. 바로 "브라운스톤"이라는 필명을 사용하고 있는 "우주초고수. 우석" 입니다.

"우석"님은 100만 가입자가 있는 부동산 카페 [부동산 스터디]의 소위 "네임드"입니다. 실제로 그의 글이 올라오면 좋아요와 댓글이 수백개씩 달리면서 댓글 순위경쟁이 펼쳐지는 웃지못할 상황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영향력이 있다는 반증이겠지요. 작년 서울 부동산 값이 폭등을 2016년부터 예측하며 소위 "성지순례" (예전글을 처음부터 모두 읽어보는 행위) 를 하는 진귀한 풍경도 카페에서 보였습니다. 

실제로 그의 글은 부동산의 투자 종목을 떠나서 주식과 경제전망을 총 망라하는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게중에서도 우석님 글만의 특징적인 면은 바로 사람의 인문학적 능력과 본능을 투자와 연결하여 글을 쓰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전형적인 가치투자자이자 초긍정론자입니다. 

실제로 저는 우석님이 집필한 저서 [부의인문학] [부의 본능] [케인즈의주식투자법] 등 여러권의 저서를 읽고 투자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카페에 올라오는 그의 글을 알람해두고 올라오는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투자의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https://cafe.naver.com/jaegebal/1726611

 

우주초고수다. 투자를 성공으로 이끄는...

우주초고수다. 투자를 성공으로 이끄는 경쟁력은 남다른 상상력에 있다. 우리는 ...

cafe.naver.com

 

 

 

 

 

 

 

#무아바 이현철 :  전세가와 매매가의 차이를 사이클로 쉽게 설명하는 전문가

사이클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대중이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 하는 생활밀착형 전문가 무아바 이현철님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현철님은 저서 [전세가를 알면 부동산 투자가 보인다]를 통해서 대중이 알고 싶어하는 부분을 원 포인트로 짚어주며 이해를 쉽게 돕고 있습니다. "전세가는 매매가를 넘어설 수 없다. 전세가는 매매가의 하방 경직성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며 갭투자의 원인이 되고 있다" 전세가 이론을 통해서 수요와 공급을 예측하고 투자의 시기를 말씀해주고 계십니다. 현재는 유튜브를 운영중이시고 예전에는 분양현장에서 직접 실무를 하신 경험을 되살려 구독자들에게 생활밀착형 투자 이론에 대해서 강의 중이십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r8tO6DbPIaZw6R5nSNq07A 

 

무아바이현철

안녕하세요 무주택자를 위한 아파트 바로알기 연구소 무아바 이현철입니다 무아바 채널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저는 무주택자를 위해 부동산 지식을 올바르게 알리는것을 목표로 삼고있습니다. 무주택자들도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 그날까지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구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

www.youtube.com

 

 

 

 

 

# 아기곰 : 부동산 강의를 통해서 후배 및 부동산 투자자를 길러내는 고수들의 선생님

현재 아기곰님은 『부동산 컬럼니스트』 및 『재테크 컨설턴트』로 활동중이십니다. 그의저서 재테크 불변의 법칙 (2017)은 절판이 된 이후에도 중고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는 기이한 현상을 보였습니다. 부동산 멘토의 멘토라고 불리는 아기곰님은 현재 부동산 3대 천왕인 신성철, 오윤섭님과 함께 부동산 투자자라면 누구나 아는 부동산 고수중의 고수분이십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많이 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초기에 제가 부동산 공부할 때 가장 먼저 읽은 책이 아마 아기곰님의 저서 중 한 권일 겁니다. 

그의 칼럼은 직설적입니다. 그리고 확실한 어조로 말합니다. 듣는이로 하여금 고민의 여지를 주지않습니다. 그만큼 그의 글에서 강한 자신감이 묻어나옵니다. 그래서 대중은 그의 글을 접할 때마다 믿음을 갖게 되는 것이겠죠? 최근엔 유튜브 영상도 많이 찍으시더구요. 

 

 

https://blog.naver.com/a-cute-bear

 

아기곰의 부동산 산책 : 네이버 블로그

『부동산 컬럼니스트』 『재테크 컨설턴트』 - 저서 - How to Make Big Money(2003) / 100년후에도 변하지 않는 부자되는 지혜(2005) / How to be Rich (2005) / 부동산 비타민 (2007) / 재테크 불변의 법칙 (2017)

blog.naver.com


 

 

# 추가적으로

부동산카페를 통해서 공부와 강의듣기를 수강하시거나 그룹을 형성해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가적으로 추천드리는 사이트입니다. [월급쟁이 부자들] 뭐 이미 [월급쟁이부자들] 팟빵은 조회수가 몇백만 뷰가 나올 정도니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시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도움이 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별별랭킹에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https://cafe.naver.com/wecando7

 

월급쟁이부자들 (직장인 재테크 학교 ... : 네이버 카페

직장인 재테크 아파트 분양 부동산 경매 적금 보험 텐인텐 월급쟁이부자들 부동산 경매 맞벌이 적금 재테크

cafe.naver.com

 

 

 

저는 요즘에는 주식공부도 같이 시작하면서 경제공부의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평소에 하고 싶었던 글을 쓰는 작업을 티스토리라는 플랫폼에서 하게 되어 제가 느끼는 그동안 느꼈던 시행착오와 앞으로 알아가게 될 경제지식 그리고 경제이론을 일상적인 이야기와 버무려서 앞으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구독과 좋아요 꾹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별별랭킹에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