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보기/실업급여

실업급여 구직활동 팁 워크넷으로 실업급여 구직활동 신청하는 방법 종류

by 인생은고스톱 2021. 4. 28.

실업급여 구직활동 팁 워크넷으로 실업급여 구직활동 신청하는 방법 종류

 

 

안녕하세요. 인생은 고스톱입니다. 오늘은 실업급여 구직활동 워크넷으로 실업 인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현재 구직급여 4회 차까지 신청을 한 상태입니다. 실업급여 구직활동 유튜브 동영상 신청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하기 유튜브 동영상 취업특강 시청하는 법

 

 

실업급여 구직활동 워크넷


실업급여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구직활동을 해야합니다. 구직활동을 인정받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그동안 동영상 신청을 위주로 했습니다. 인터넷 블로그로 아주 많은 포스팅이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구직신청 안내서에도 동영상 신청방법을 유튜브나 구글에서 검색해서 참고하라고 하였기 때문에 동영상 신청하는 방법을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구직활동 워크넷으로 실업급여 신청을 하였는데 오히려 동영상 신청보다는 훨씬 더 편하고 수월했습니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물론 자기소개서나 이력서가 워크넷에 작성되어 있어야 하지만 말입니다.) 나중에 고용보험 홈페이지 신청을 할 때에도 자동 조회가 되기 때문에 첨부서류를 추가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워크넷에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를 기존에 본인이 취업하고자 했던 잡월드나 사람인의 이력서를 복사하기 및 붙여넣기 하고 나면 구직활동 워크넷 신청하기가 한결 편할 것 같습니다. 

 

 

 

구직활동 워크넷 


워크넷으로 구직활동 하기1

워크넷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뒤 일자리 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워크넷 홈페이지에 자신의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가 없으면 본인이 구직활동을 위해 가입해두었던 잡월드나 사람인의 자기소개서 복사하기 붙여 넣기를 해서 수정 보완하시길 바랍니다. 

워크넷으로 구직활동 하기2

채용정보 상세검색 중 지역이나 경력 고용형태 희망임금을 기입하고 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워크넷 입사지원 가능한 곳을 체크하고 검색해서 내가 등록해두었던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를 클릭 한 번에 입사 지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워크넷으로 구직활동 하기3

마음에 드는 채용공고명을 클릭합니다. 

워크넷으로 구직활동 하기4

하단부에 워크넷 입사지원 파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워크넷으로 구직활동 하기5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를 클릭한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입사지원 동기를 간단히 입력한 후 입사지원하기 

 

고용보험 홈페이지 구직활동 인정하기


고용보험 구직활동 워크넷 신청방법1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 한 뒤에 로그인을 합니다. 

고용보험 구직활동 워크넷 신청방법2

구직활동내역에 구직활동(워크넷)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고용보험 구직활동 워크넷 신청방법3

내가 실업급여 구직활동 기간에 워크넷으로 입사지원한 회사명 및 입사 지원일이 자동으로 조회가 됩니다. 

고용보험 구직활동 워크넷 신청방법4

간단하게 비어있는 보수수준 및 활동결과에 대해서 기록한 뒤 저장하거나 제출하면 끝입니다. 

 

 

마치며

구직활동을 하시는 분들의 구직기간이 얼마나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짧게는 3개월에서 5개월이 대다수일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상황이 다르겠지만 취업을 빨리하고 싶은 분들은 처음부터 실업급여 구직활동을 워크넷으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일을 좀 쉬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구직활동을 워크넷으로 하기보다는 인터넷 유튜브 수강으로 대체하곤 했는데요 워크넷으로 신청을 하고나니 카카오톡으로 내 자기소개서를 열람하는 기업들 정보도 실시간 알람으로 올뿐만 아니라 내가 관심 있어하는 업무에 대한 피드백을 바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물론 동영상을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수강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었습니다. 

 

개인의 사정에 따라 유튜브수강이 편한 분들은 유튜브 동영상으로 구직활동 워크넷으로 신청하실 분들은 워크넷으로 신청하시어 모두 성공적인 취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