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 이슈/핫이슈정보

윤드로저 돈다발남 신라골스초보미용사 자살사건 총정리

by 인생은고스톱 2021. 10. 5.

윤드로저ㅣ돈다발남ㅣ신라골스초보미용사ㅣ자살사건ㅣ윤드로저 유서ㅣ신라골스 시청 처벌ㅣ윤드로저 뜻ㅣ스트리밍 처벌

 

 

 [블라인드데이트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인생은 고스톱입니다. 역대 최악의 디지털 성범죄 유포사건이 올해 초에 발생했습니다. 피의자의 자살과 다수 피해자들의 이슈화를 원치 않기 때문에 이슈화 되지 않고 조용히 묻어지게 된 사건인데 피해자들의 신상공개 및 동영상이 지속적으로 유포됨으로써 제2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대다수 불법 스트리밍으로 유통 전파되고 있는 만큼 [윤드로저 돈다발남 신라 골스] 사건이 어떤 사건이고 무엇이 문제이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성범죄 사건]

<다크 웹을 통한 유포>

최악의 디지털 성범죄가 또다시 터졌습니다. '인터넷 암시장' 다크 웹을 통해 100여 편의 성착취 물이 피해자에 대한 자세한 인적사항과 함께 무차별 살포되었는데 피해 여성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출신 학교를 비롯해 신체적 특징까지 공개되어 파장이 되고 있습니다. 피해 여성은 모두 120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제작·유포자는 일명 '돈다발남' '윤드로저'로 통하는 윤혁준 씨입니다. 그는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 성착취 물을 다크 웹에 공개했는데 성착취 물이 단시간 내에 광범위하게 퍼진 이유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수사기관 관계자는 “돈다발남은 자살을 하면서 성착취 물을 살포했기 때문에 돈을 벌기 위해 이런 범죄를 저지른 것이 아니라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변태적·반사회적 성향이 다크 웹을 만나 ’ 사이버 테러’ 수준으로 비화한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해적왕 '윤드로저'>

만화에 나오는 ‘해적왕’ 이름 따온 것

‘윤드로저’로 불리는 윤혁준 씨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 직전 다크 웹에 자신의 B드라이브 주소를 남기면서, 이곳을 찾아올 경우 성착취 물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같은 소문이 인터넷 상에서 퍼지면서, 다크 웹이 아닌 포털사이트까지 윤 씨의 영상을 구하는 글들이 올라오게 된 것입니다.

윤혁준 씨는 돈보다 자신의 성착취 물을 과시하는 것이 목표인 듯 보입니다. 윤혁준 씨의 비상식적인 행위는 ‘윤드로저’라는 이름을 통해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해적왕 윤드로저 캐릭터 사진
해적왕 윤드로저


윤드로저는 일본 만화에 나오는 해적왕 캐릭터의 이름을 따 온 것입니다. 해당 만화는 단일 저자에 의한 단행본 발행 부수에서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전설적인 해적으로 수많은 보물을 손에 넣었던 만화 속의 인물은 갑자기 자수해 공개 처형됐습니다.

수사기관 관계자는 “윤혁준 씨가 자신을 만화 속 인물로, 성착취 물을 보물로, 음란물 유저를 해적으로, 다크 웹을 바다로, 자살을 공개처형으로 여긴 듯하다”면서 “전형적인 과대망상증이다. 만화와 현실은 다르다. 성착취 물은 삭제되고 있고, 성착취 물을 접촉한 사람들도 모두 검거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돈다발의 의미>

윤드로저 사건은 조건만남으로 추정되는 많은 여자가 등장하는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포하고, 정작 사건의 당사자는 자살을 한 사건입니다. 성관계 도중에 여자 입에 돈다발을 물리는 장면이 나와 속칭 돈다발남 영상이라고 지칭되고 있습니다. 영상의 내용 중에는 성관계를 하면서 여자에게 돈을 세도록 하는 장면도 등장합니다.

[윤드로저(윤혁준) 유서]

<게시물 작성자 악마는갑니다   2021년 4월 07일 (수) 4:19 pm악마는 갑니다.>

위태로운 목숨을 부둥켜 안는 대신 마파람처럼 날려 스스로 꺼뜨리기로 작정했습니다.본인은 이만 살려합니다.
흑자는 이를더러 사칭 또는 쇼라고 치부할지 모를일이지만 본인에겐 처절한 맹세이자 끝맺음의 고백입니다.살기위해 숨을 쉬듯 나의 인생은 살기위해선 거짓을 고하고 속이고 이겨내야만하는 것이었습니다. 떠들기 좋아하는 개구쟁이는 눈에 띄어 혼이나듯 내삶은 혼 투성이었으며, 육식동물의 생존 행위가 초식동물의 비극이듯 나의 생존은 타인의 희생을 낳는 비극이었습니다.


태어나지 말았어야할 존재는 있습니다.​장애자가 그러하며 성악한 인간이 그러합니다. 나는 둘 다입니다. 악독한 마음의 장애자가 나인 것입니다.​전선에서 살듯 위태로웠고 금단의 영역을 넘나들었습니다. 한때 고시의 꿈도 꾸었지만 그것은 내게 과분한 동시에 다른의미의 금단영역이었습니다.

 

말이 길어질 이유가 없습니다. 생의 포기는 단기일 내에 이루어질것입니다. 피해를 입은 이들에게의 사과는 불필요합니다. 개개인이 아닌 보여주기위한 이런곳에서의 사과는 의미없고 이기적인 변명을 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생을 던짐으로 용서의 절반정도는 이루어낼 수 있지 않을까하는 희망을 품어봅니다. 윤혁준

 

<'윤 로드저' '돈다발남'>

윤드로저의 신상에 대해서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지만 확인된 사실은 '윤혁준'이라는 이름에 서울대 출신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MBC 보토 자료>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144102_34943.html

 

<윤드로저 청원 게시글>

청원 게시글 보러가기

 

<성 착취 물 스트리밍 처벌>

<상담 내용 발췌>

시청하신 영상이 촬영 대상자의 의사에 반하여 촬영 또는 반포된 영상(일명 성착취 물 영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성착취 물 영상의 경우 아동청소년 물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처벌되고 단순 시청의 경우에도 처벌됩니다. 다만, 해외 사이트에서 스트리밍을 하여 시청한 경우 수사망에 포착될 가능성이 조금은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향후 사건화가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으며, 사건화가 되었을 경우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다크 웹을 통해 "윤드로저" "돈다발남"으로 알려진 남성이 성착취 물 불법 촬영물을 제작 유포하면서 다시 제2의 N번방 사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해 국민적 공분을 샀던 텔레 그림 N번방 박사 방 미성년자 성착취 물 사건 이후 불법 촬영물 성착취 물 제작 유포 등 행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이른바 “N번방 방지법” 성폭력 처벌법 및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아청법”) 개정으로 작년 6월부터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철퇴가 내려지고 있습니다.

 

윤드로저" "돈다발남"으로 알려진 남성이 유포한 불법 촬영물 피해자 중에는 미성년자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윤드로저 돈다발남이 제작 유포한 불법 촬영물 성착취 물을 다운로드하였거나 단순 스트리밍 한 경우라도 경찰 수사에 적발될 경우 성폭력 처벌법 및 아청법 위반 혐의로 징역형에 처해질 가능성이 크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약칭 : 성폭력 처벌법] ④ 제1항 또는 제2항의 촬영물 또는 복제물을 소지·구입·저장 또는 시청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신설 2020.5.19]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소위 “아청법”] ⑤ 아동·청소년 성착취 물을 구입하거나 아동·청소년 성착취 물임을 알면서 이를 소지·시청한 자는 1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개정 2020.6.2]

 

 

<유튜브 디지털성범죄 >

https://youtu.be/CXxQ7uQFnVI

 

<피해자 2차 가해 우려>

<'불법촬영물' 경로 추적해보니…가해자가 숨지기 전 '유포'>

영상에 노출이 되었던 피해 여성들의 2차 피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 또한 불법 거래 사이트에서 웃돈을 얹어 거래되는 등 해당 영상이 삭제되지 않고 끊이지 않게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무차별적으로 유포되고 있습니다.

 

<함께 읽어볼 만한 글> 

소개팅어플 한달 사용후기(실제 경험담)

 

[출처] 김형민변호사 블로그 / 로톡 / Bottom Black [phpbb software foru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