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소개팅어플

연애초반 쑥맥 남자가 여자앞에서 해서는 안 될 행동

by 인생은고스톱 2021. 12. 13.

연애 조급함ㅣ여자 연애 단계ㅣ쑥맥 연애ㅣ부담스러운 연애ㅣ부담스러운 남자 특징ㅣ상대가 부담을 느낄 때ㅣ부담스러운 마음 되돌리기ㅣ

 

 

 

안녕하세요. 인생은 고스톱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남자들이 연애를 망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얼굴도 멀쩡하고 성격도 좋은데 유독 여자 앞에서 만큼은 작아지는 남자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특성을 가진 남자들의 가장 큰 문제점은 [성급함]과 [여자에게 지나친 저자세] 때문입니다.

 

자~그럼 남자분들 자기도 모르게 여자 앞에서 저질렀던 실수들이 없는지 한 번 점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급함

 조급함

 

 처음에 썸을 타는 단계에서 차근차근 그리고 천천히 그 사람에 대해서 알아가면서 이 사람은 이런 성격과 특징이 있구나. 이런 부분은 내가 생각하는 것과 비슷하구나 등등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연애에 서투신 남성들은 마음이 급하다 보니까 자꾸 이런 단계를 뛰어 넘어서 오버를 합니다. 갑자기 뜬금없이 여자분에게 호감 표시를 하거나 성급하게 부담스러운 선물을 하는 등의 상대방의 의사는 안중에도 없이 내 마음에만 집중하면서 상대방에게 다가갑니다. 

 

 하지만 상대방은 자기의 감정의 속도보다 훨씬 더 앞서 나가는 게 느껴지면 본능적으로 거부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단계를 뛰어넘는 부담스러운 행동은 여자분이 그 남자를 마음에 들지 않는 이상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 힘든 행동입니다.

 

이렇게 연애 경험이 적으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이성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썸 타는 초반에는 나는 당신과 정말 잘해보고 싶다는 그 마음을 자꾸 어필하고 자기 자신을 각인시키고 싶다는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이렇게 처음부터 내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을 해야 상대방이 나를 더 좋아하게 되고 나를 더욱 신뢰할 것이다. 그런 마음에서 그러는 건데 물론 썸 타는 시기에 자기의 마음을 온전하게 솔직하게 표현하는 건 좋은 것이지만, 그걸 너무 앞서가서 오버하는 바람에 상대에게 부담을 주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서서히 다가가는 게 훨씬 더 좋습니다. 사람의 마음이라는 게 그렇게 오버해서 들이댄다고 해서 갑자기 없던 마음이 생기는 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저자세

 너무 조심스럽고 다정한 말투

 

 뭘 하더라도 지나치게 상대방의 취향에만 맞춰주려는 행동은 여자들에게 자칫 자신감 없는 모습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오버다 싶을 정도로 지나친 호감 표현 그리고 너무 자주 하는 연락은 대표적인 저자세의 모습으로 보일 수 있는 행동입니다.

왜 저자세를 취하면 안 되나요?

 

 가장 큰 이유는 지나친 저자세는 남녀관계뿐만이 아니라 거의 모든 인간관계에서 사람이 이렇게 상대방이 쉽다는 느낌이 들면 본능적으로 내가 상대방보다 가치가 높다라고 착각을 일으키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법칙은 학교나, 직장동료, 심지어 부모 자식관계에서도 벌어지는 현상입니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자기에게 저자세를 취하고 떠받드는 존재에게 어느 정도 함부로 하게 되어있습니다. 매우 보기 드물게 아닌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심지어 고용인조차 직원에게 저자세를 취하게 되면 그 직원들은 그 고용인에게 개기는 게 인간의 심리입니다. 

 

 매너 있게

 

 따라서 이 남자는 매너는 있되 내가 완벽하게 통제할 수 있는 남자는 아니구나라는 느낌은 확실하게 상대 여성에게 심어줘야 합니다. 사귀기 전에 너무 지나치게 맞춰주려고 하고 너무 연락도 자주 하고 그러면 매력이 감점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이 남자는 자기의 매력에 자신감이 없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헤어진 순간부터는 연락은 적당히 필요할 때만 하는 게 훨씬 좋습니다. 오히려 연락이 오지 않더라도 크게 개의치 않겠다는 자신감을 가지는 것도 괜찮습니다. 

 

 식당을 갈 때도 너무 여자분께서 원하는 식당만 가지 말고, 오늘은 거기 말고 여기로 가는 게 어떨까요?라고 확실하게 자기의 의견도 말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남자나 여자 할 거 없이 사람의 마음이라는 게 상대방이 이미 나에게 넘어와 있다 라는 느낌이 머릿속에 박히게 되면 그다음부터는 그 사람에게 긴장하지 않고 살짝 얕잡아 보는 경향이 분명히 생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매력 포인트

 자신감

 

 여자들이 남자의 매력적인 요인을 판단할 때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매력의 핵심 포인트는 그 남자가 가지고 있는 자신감입니다. 오만하게 행동하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지나치게 비굴하게 자신을 낮추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이야기할 때 눈 똑바로 마주치고 목소리도 힘 있게 하시고, 자기주장도 정확하게 당당하게 어필해야 합니다.

 

 

 

 

[출처] 유튜브 감성 대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