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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증권사리포트

한샘 더블유게임즈 매일유업

by 인생은고스톱 2021. 4. 21.

증권사 애널리스트 리포트 리서치 보고서 한국경제 컨센서스 한경컨센서스 주린이 주식 증권 경제 공부 두산퓨얼셀 한샘 더블유게임즈 매일유업

 

안녕하세요. 인생은 고스톱입니다. 2021년 4월 21일 읽어볼 만한 증권사 리포트 정리해보았습니다. 

 

(통화) 달러/ 원 : 1,116 원
(에너지) WTI유 : 62.34
(금속) 금 (온스) : 63,939 원
(선물) S&P 500 VIX : 21.32
(채권) 미국10년 : 1.56
(채권) 미국 2년 : 0.1492
(채권) 한국 3년 : 1.118

비트코인(한국) : 70,125,000 원

 

 

두산퓨얼셀/메리츠증권/문경원

 

○ 국내 1위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자

동사는 PAFC 타입의 발전용 연료전지를 제작, 판매 및 유지 보수하는 사업 영위. 국내 점유율 70%

발전 시장을 넘어 수소충전소, 선박, 버스, 트럭 및 수전해까지 더 커다란 시장으로 확장 중

 

○ 밖에서는 정책이 끌어주고, 안에서는 그룹사 역량이 모아지는 중

  한국의 수소 경제는 발전 시장 위주로 성장 전망. HPS 등 관련 정책은 발전 시장 1위인 동사에게 직접 수혜

  동사 외에도 ㈜두산은 연료전지 관련 사업부 및 자회사 보유. 향후 동사에게 역량이 집중될 가능성

 

○ 높은 밸류에이션은 가파른 성장으로 정당화

  2023년 매출은 2020년 대비 3배 증가하며 1.34조 원 전망. 

  제품 비중 상승 및 유지보수 사업 수익성 개선도 동반되며 2020년 대비 순이익은 7.3배 증가

 

한샘/한화증권/송유림

 

○ 1 Q21 Review: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 부합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531억 원, 영업이익 252억 원으로 각각 YoY +12.3%, +46.8% 기록. 시장 컨센서스 대비 매 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6%, 5.7% 상회. 인테리어 가구 매출이 4분기 성수기 레벨을 넘어서 QoQ 성장을 일으킨 점이 인상적

  오프라인 매장을 ‘19년 말 17개에서 ‘20년 말 25개, ‘21년 35개까지 확대함과 동시에 시공 인력도 공격적으로 늘려나가고 있음. 리하우스 관련 시공인력은 작년 말 2338명에서 이번 1분기 말 3030명 (QoQ +30%)으로 늘어났으며, 올해 내 5,000명까지 확보해나갈 계획임 

 

○ 가속 페달을 밟기 위한 준비의 시간

  탄탄한 수요의 뒷받침으로 양호한 탑 라인 성장이 이어지고 있는 점이 긍정적. 리하우스 매출 성장이 견조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올해는 본격적인 공급(매장 및 인력 capa) 확대로, 내 년에는 B2B 매출 회복으로 실적 성장에 힘을 보탤 전망

 

 

 

더블유게임즈/이베스트증권/성종화

 

○ 한국 DDI 나스닥 상장 재추 진건

  최근 한국 DDI의 ADR 방식 나스닥 상장을 재추진 중이다. 현시점 아직 공모가 Range는 확정되지 않았으나 동사 올해 실적도 작년보다 다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올해 미국 IPO 시장 분위기도 작년 7월 1차 추진 시에 비해서는 크게 개선된 상황임을 감안하면(올 해초 Playtica 성공적 IPO, Sciplay 주가도 작년보다 상승) 최소 작년과 비슷한 수준에서 는 형성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한다.

 

○ 밸류 격차 해소에 따른 목표주가 상향

  한국 DDI의 나스닥 상장 재추진에 따른 밸류 격차 해 소를 바탕으로 83,000원에서 90,000원으로 8% 상향한다. 

 

 

 

 

매일유업/하나증권/김채란

 

○ 1 Q21 Pre: 어려운 외부 환경에서 선방

  1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3,761억 원(YoY +5.0%), 200억 원(YoY -1.9%)으로 추정한다. 코로나 19 기인 한 편의점 트래픽 감소로 유제품 수요는 여전히 부진한 상황이다. 

 

○ 올해 전년 기저효과 및 신제품 매출 확대 기대

  올해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1조 5,347억 원(YoY +4.9%), 940억 원(YoY +8.6%)으로 추정한다. 

 

○ 저가 매수 유효

  현 주가는 12개월 Fwd PER 8.6배에 불과하다. 코로나 19 기 인한 부정적인 영업 환경 속에서도 주요 제품의 점유율 상승 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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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ensus.hankyung.com/

 

한경 컨센서스

 

consensus.hankyung.com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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